구글애드센스 CU 4,900원 제주산 참조기 도시락 정식 내돈내산 추천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U 4,900원 제주산 참조기 도시락 정식 내돈내산 추천 후기

[내돈내산]먹어보고서

by 톡톡 튀는 일상 2021. 1. 14. 09:0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CU앱 예약 구매 품목에서 만남의 광장 제주 참조기 정식 도시락을 보게 되었는데요. 편의점 도시락으로 보기에는 워낙에 신박한 메뉴이기도 했고, 작게나마 제주 산지농가를 살린다고 하니 안 먹어볼 이유가 없더라고요. 4,900원의 착한 가격.

 

도시락 크기는 대략 가로 27cm, 세로 16.5cm 정도 되는데, 저희 회사 전자레인지가 작아서 이렇게 길쭉한 도시락은 안 돌아가요. 편의점에서 미리 데워가지고 회사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편의점용은 1분 40초, 가정용은 2분 돌려줍니다.

 

 

 

재빠르게 삼실로 돌아왔으니 얼른 먹어봐야겠어요. 다행히 아직도 따뜻하네요.

 

와!! 제가 편의점 도시락을 많이 먹어본 건 아니지만, 제주 참조기가 들어있는 도시락까지 먹어볼 줄은 몰랐네요.

 

 미리 말씀 드리자면, 밥의 양은 적은 편이에요. 밥에 비해 반찬 양이 많은 건가? 암튼 저도 제육볶음이 좀 남더라고요. 평소 밥의 양이 좀 많으신 분들은 작은 즉석밥 하나 추가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든든히 먹고 반찬도 남김없이 먹을 수 있을 듯.

 

 

 

제주 참조기의 꼬리와 등 쪽에 있는 지느러미는 깔끔하게 제거되어 있어 주변에 부스러기가 남아있지 않았어요. 조기 사이즈 약 14.5cm 정도로 크지도 작지도 않은 한 끼 반찬으로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제주 참조기 살이 탱탱하게 살아있죠? 참조기 살이 한결 한결씩 분리되며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더라고요. 생조기를 바로 튀긴 뒤 초간장에 절여 눅눅함과 냄새를 줄였다고 합니다. 참조기 바닥 쪽은 제육볶음 양념이 살짝 묻었네요.

 

밥도둑 제주참조기

사실 제주 참조기는 처음 먹어보는데요. 맛있는 건 잘 알지만, 알게 모르게 비싸다는 편견이 있어서 그런지 먹어보려는 시도를 안 해봤던 거 같아요. 만남의 광장이 아니었으면 아마도 평생 못 먹었을지도 모를 일이ㄹ...

 

 

 

인터넷 검색해서 만남의 광장 제주참조기도 따로 주문했어요. 하마터면 이 맛있는 거 못 먹어보고 죽을 뻔했네요.ㅎㅎ

 

보통의 도시락이었다면 충분히 메인이고 주인공으로서 손색이 없는 제육볶음(국내산)인데요. 제주 참조기 정식에서 만큼은 2인자가 될 수밖에 없는 슬픈 현실... 맛있는 거 옆에 더 맛있는 거.ㅎㅎ

 

 

제육볶음 먹다가 바로 조기를 먹어도 전혀 비린내를 느낄 수 없더라고요. 제주 참조기에 반했어요!!

 

 

제주 참조기 도시락 정식의 복병 '건파래 무침'이랑 '봄동 나물무침'을 소개합니다. '맛남의 광장 제주 참조기 정식 도시락'을 구입할 때만 해도 참조기와 제육볶음에만 눈이 갔던 게 사실인데요. 사실 비주얼면에서도 그냥 그냥 평범한 밑반찬에 불과해 보이잖아요? 아니 파래무침이나 봄동 나물무침이 이렇게나 맛있을 일이냐며 계속 젓가락이 가더라고요.ㅎㅎ

생각해보니 기본 중에 기본인 김치가 없었는데도, 도시락을 다 먹을 때까지 그 사실을 몰랐지 뭐에요. 김치 없이도 마지막까지 맛있게 자알 먹었습니다.

CU 갔을 때 만남의 광장 제주 참조기 정식을 만나신다면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려운 농어가를 살리는데 작게나마 동참하는 것도 의미 있는데, 맛도 좋아요.
문제는 CU에 가도 이 상품을 만나기가 어렵다는건데요. 시간은 좀 걸리지만 예약 구매라는 확실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공감댓글은 『톡톡 튀는 일상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