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편스토랑 김재원 두번째 우승작 고들빼기 두루치기 4,500원 솔직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편스토랑 김재원 두번째 우승작 고들빼기 두루치기 4,500원 솔직후기

[내돈내산]먹어보고서

by 톡톡 튀는 일상 2021. 2. 16. 13:5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탤런트 김재원 님은 가을의 맛을 주제로 한 편스토랑 16회 차에서 표고샤로 첫 번째 우승을 차지한 바 있었는데요. 김치를 주제로 한 이번 21회 차 대결에서도 고들빼기 두루치기로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고들빼기 두루치기 4,500원(SKT VIP 멤버십 할인 구입가 4,100원)

 

고들빼기 두루치기 덮밥 조리법
1. 용기에 밥과 고들빼기 두루치기를 넣어준다.
2. 종이케이스를 다시 끼우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한다.(2분 1,000W/2분 30초 700W)
3. 조리된 덮밥에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준다.

 

종이 케이스를 열면 이런 모습이에요
두루치기와 밥은 물론 용기와 수저, 참기름까지 완벽하네요

 

돼지고기는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사용했고, 9~10월이 제철이라고 하는 고들빼기는 중국산을 사용했습니다.

 

 

 

용기 안에 즉석밥을 넣고, 고들빼기 두루치기를 국물 한 방울 남김없이 마지막까지 쭈욱 짜주었어요. 돼지고기가 제법 실하게 들어있는 거 같긴 한데, 전체적인 양념의 양은 적어 보이네요. 종이케이스를 끼우고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가정용 기준) 돌려줍니다.

 

 

종이케이스와 용기 틈으로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나오니, 반드시 주의해서 열어줘야 해요.

 

동봉된 참기름은 모두 넣어줘요

 

이제 쓱쓱 잘 비벼주면 되는데요. 동봉된 수저가 좀 작긴 하지만, 제법 짱짱한 재질이어서 야무지게 잘 비빌 수 있었어요.

 

고들빼기도 보이고 돼지고기도 보이네요

 

 

 

한입 아앙!!

일단 참기름을 휘익 둘러주고 나니 고소한 냄새가 군침을 돌게 하더라고요. 렌지에 돌리고 난 후 즉석밥과 양념을 섞어주면서, 양념의 양이 살짝 부족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간간한 걸 좋아하는 저랑 시어머님 입맛에는 아주 살짝 싱겁더라고요. 평소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아주 딱일 거 같아요. 

 

 

고들빼기는 쌉싸름한 쓴맛을 내는 게 특징이라고 하는데, 쓴맛이 전혀 나지 않아 먹기에 부담이 없었어요. 역시나 제철이 아니라 그런지 고들빼기의 뿌리 부분은 없었고요. 고들빼기의 양이 너무 적은 게 아닌가 라고 했더니, 저희 어머님 말씀이 고들빼기가 원래 비싼 거라고 하시네요.ㅎㅎ 

고들빼기 두루치기의 간은 조금 싱거운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칼칼하게 매콤한 맛을 띄고 있어서 그런대로 조화롭네요. 

공감댓글은 『톡톡 튀는 일상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