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족발 맛집 찾으신다면 신이 내린 족발 보쌈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족발 맛집 찾으신다면 신이 내린 족발 보쌈

[내돈내산]먹어보고서

by 톡톡 튀는 일상 2022. 7. 14. 16:27

본문

반응형

친구와 신포동에서 만나 식사도 해결하면서 술안주로도 손색없을만한 메뉴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족발을 먹기로 의견 일치를 보았는데요. 이럴 땐 족발 보쌈만 한 것도 없는 거 같아요. 그렇게 해서 가게 된 곳이 '신이 내린 족발과 보쌈'이라는 곳인데, 신포동이 본점이네요. 와우. 족발 체인점이었군요.

매장 내부 사진은 못 찍었는데, 꽤 널찍하고 테이블이 많아서 단체모임 하기도 좋을 거 같고요. 족발 보쌈 전문점이라 메뉴가 엄청나게 다양한건 아니었지만, 모든 메뉴를 반반으로 구성시킨 반반 세트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더라고요. 좋아 맘에 들었어.ㅎㅎ 

술국이랑 국밥, 냉면류도 있네요

기본 반찬이 셋팅 되었어요. 콩나물 김칫국과 부추무침과 오도독한 식감의 족발 무김치 그리고 쌈장과 마늘, 새우젓이 준비되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상추쌈까지 포함되어 족발을 맛있게 먹기 위한 완벽한 세팅이 끝났습니다.

 

 

족발 + 냉채족발 41,000원

저의 족발 취향은 오리지널 앞다리살이고, 친구는 냉채족발이 먹고 싶다고 해 '족발+냉채족발 반반 세트'를 주문했어요. '신이 내린 족발과 보쌈'은 모든 메뉴가 반반씩 구성이 되는 '반반 세트메뉴'가 있어서 입맛이 서로 다른 사람들끼리 와도 걱정이 없겠더라고요. 저처럼 이것저것 다양하게 시켜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도 부담 없는 양과 가격에서 확실한 매리트가 있는 거 같아요.

족발은 새우젓을 찍어도 맛있지만, 뭐니뭐니해도 역시 족발은 쌈장 찍은 마늘 넣고 상추에 싸 먹는 맛이 최고인 거 같아요. 

사실 저는 족발에 이것저것 양념이 첨가되어 있는 걸 좋아하지 않는데요. 불족발 갈비 족발 마늘족발 등등 색다른 양념이 첨가된 족발을 먹다 보면, 꼭 마지막에는 일반 족발 생각이 나더라고요.ㅎㅎ 이 또한 물론 개인의 취향입니다만.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은 역시 오리지널뿐이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그런데 반반세트가 있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죠. 예전처럼 단품 메뉴가 있었을 때는 무조건 오리지널 족발을 먹겠지만, 반반메뉴가 있다면 다양하게 먹어봐야 좋은 거 아니겠어요?ㅎㅎ 그렇게 먹게 된 냉채족발도 맛이 꽤 괜찮더라고요. 해파리냉채에서 주인공만 바뀐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상큼한 냉채족발 소스와 큼직큼직 씹는 맛이 있는 족발과의 조화가 이렇게 잘 어우러지는지 이제야 알았네요. 허허.

물냉면 7,000원

오늘도 어김없이 물냉면을 아주아주 잘게 잘게 잘라 겨자와 식초 듬뿍 넣고 마지막 소주 안주로 마무리 했답니다.  소주 안주로 물냉면 은근히 괜찮은 거 아시나요?ㅎㅎ 한번 드셔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