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환절기 영양보충 해물누룽지탕 후기[전주돌솥밥/계산동맛집]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절기 영양보충 해물누룽지탕 후기[전주돌솥밥/계산동맛집]

[내돈내산]먹어보고서

by 톡톡 튀는 일상 2020. 3. 27. 17:2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 모처럼 오랜만에 회사 점심을 보양식으로 든든하게 먹고 왔는데요. 저는 처음 방문하는 곳이었는데 저희 대표님은 입맛 없을 때 가끔 오시는 곳이라네요. 제가 좋아하는 해물과 관련된 메뉴라면 무조건 찬성입니다. 이 곳은 이미 계산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같이 한번 가 보실까요?

 

 

 

 

 

 

 

 

삿뽀로 계산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넓은 편이라 주차 걱정은 없었어요.(평일 점심시간 기준) 걸려있는 현수막의 문구를 보니 국내 최초 해물 누룽지탕이라고 쓰여 있네요. 일단 저희도 해물누룽지탕을 먹으러 온거라서 더욱 기대치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저희 대표님과 함께 식사하는 자리라서 편하게 막 사진을 찍을만한 상황은 아니었어요. 사진이 매끄럽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찍을 건 찍어야겠죠.ㅎㅎ

 

 

 

 

 

 

 

미역냉국의 신맛이 강하지 않아서 부담이 없었고, 어느 정도 두께감을 가지고 있는 미역을 사용하여 씹는 맛도 좋았어요. 가끔 음식점에 가보면 아주 얇고 조각조각난 짜투리 같은 미역을 냉국에 그냥 불려서 내오는 미역냉국들도 많잖아요. 그러면 저는 그냥 미역냉국은 패스하는데 오늘은 미역을 싹 건져먹었답니다. 

 

 

 

 

 

해물누룽지탕 14,000원

 

주문한 음식은 생각보다 빨리 나왔어요. 너무 좋다!! 저희 자리가 주방 앞쪽이어서 보게 되었는데 뜨겁게 달군 뚝배기를 가지고 와서 찹쌀 누룽지와 각종 해물, 육수를 부어 나오는 듯했어요. 주방이 넓고 뚝배기 달구는 공간이 따로 있더라고요. 신기하네요.ㅎㅎ 앞 접시에 몇 번을 덜어 먹는 동안에도 보글보글 끓는 상태가 유지됐어요. 뚝배기 성능 짱!! 

 

 

 

 

다양한 해산물과 각종 채소들이 들어있어요. 제가 아는 선에서 나열해 보자면 큼직한 홍합 1개, 갑오징어, 쭈꾸미, 꼴뚜기, 새우, 청경채, 버섯, 피망, 죽순, 그린빈스 등이 보이네요. 해물과 채소의 맛은 물론이고, 찹쌀 누룽지의 식감이 맛깔나게 쫀득합니다. 해물소스와 어울러진 그 맛과 구수한 향이 식욕을 강하게 자극하네요. 정말로 엄지척 입니다. 어르신들은 물론이고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맛이에요.

 

 

 

저 이거 사진 찍을 때까지만 해도 관자인줄 알았잖아요.ㅎㅎ 쫄깃한 식감을 기대하고 앙하고 씹어보니 아삭!! 한 식감의 마인 거 있죠. 몸에 좋은 건 여기 다 들어있네요.

 

묵은지로 싸먹어 본 홍합

 

와!! 뚝배기 안에 있는 각종 해산물 중에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아이는 갑오징어였어요. 여러분!! 이 갑오징어 두께 좀 보세요.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습니까?? 식감은 또 어찌나 부드러운지요.ㅠㅠ

 

 

 

 

사람 많은 식당에 가기 꺼려지는 요즘인데 손님들로 거의 만석이어서 사실 내키지 않았었어요. 대표님이 드시고 싶다고 해서 온 거였는데 해물누룽지탕 맛이 완전 제 스타일이네요. 저희 대표님 말씀으로는 평상시에는 줄 서서 먹는 곳이라고. 제가 본 것은 아니라서 웨이팅까지 있는지 잘은 모르겠지만, 부모님 모시고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확실하네요. 든든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전주돌솥밥 계산점(032.556.1600)
인천 계양구 오조산로45번길 11-1(계산동 1082-2)
매일 11 : 00 ~ 24 : 00(연중무휴)
주차, 단체석,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공감댓글은 『톡톡 튀는 일상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